자주 묻는 질문

  • WMS 입고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    WMS 접속 → 입고관리 → 입고등록 → 신규 → 입고요청일자 선택 → 입고 거래처 선택 → 입고 상품 선택 → 수량, 유통기한 입력 → 저장

    ※ 최초 입접 또는 교육 요청 시 Teams 화상교육 실시

    WMS URL : https://samwoofg.otoowms.kr/
  • WMS 입고예정등록을 하려면 상품등록을 먼저 해야하나요?
    상품등록을 하여야 입고예정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.
    상품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실물 검수 후 입고 진행이 되며, 보관과 출고에 까지 정보가 활용 됩니다.
  • [풀필먼트] 입고 시 주의사항
    - 입고 명세서 미 지참 시 검수 시간이 길어지게 되고, 확인 과정이 길어져 입고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
    온도 기록지 미지참 시 상품에 문제 발생 소지가 있어 원칙상 회송 조치가 이뤄져야 합니다.
    그 외에 제품 불량으로 인한 문제 등도 회송의 사유가 될 수 있으나, 고객사의 요청에 의해 입고가 되어야 할 경우 '예외 반입 신청서'를 작성하셔야 합니다.
    추후 해당 제품에 문제의 소지가 생길 시 삼우의 책임 소재가 없습니다.

    - 입고 등록 시, 유통기한 또는 제조일자 등록은 필수입니다.
    제품 입고 시 유통기한 또는 제조일자 입력이 안 되어 있으면, 하나하나 제품 확인을 해야 하고, 유통기한 전수 검사로 들어가기 때문에 별도 비용이 발생됩니다.
  • [풀필먼트] 입고 시 차량 요청 방법
    메신저를 이용해 차량 요청을 주신 후 별도의 운송 양식 작성하여 공유해 주시면 배차 가능 여부 회신드립니다.
    당일 배차 요청 시, 배차가 안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  • [풀필먼트] 입고제품 적재방법
    ① 제품은 팔레트 규격을 넘게 적재하면 안 됩니다.
        - 과적으로 제품 윗면, 또는 모서리가 팔레트 랙 또는 다른 제품과 닿아 파손 가능성 높습니다.

    ② 1개의 팔레트에는 1개의 SKU가 기본입니다.
        - 유통기한 및 여러 제품 혼적 등으로 검수가 오래 걸릴 경우,
           1차 방안은 회송 후 제조사 재 적재 후 입고, 2차 방안은 삼우에서 검수 및 분리 후 입고이나 2차 방안의 경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  ③ 모든 팔레트 적재 후 마무리 래핑 작업의 경우 팔레트와 제품을 같이 래핑 해야 합니다.
        - 제품만 래핑해서 차량 이동 간 넘어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므로, 꼭 팔레트와 제품을 같이 래핑해주셔야 합니다.

    ④ 입고되는 제품의 박스가 두께가 얇아 습기를 머금어 주저앉는 경우가 생깁니다.
        - 그럴 경우 팔레트 랙에서 낙하하는 사고가 발생하므로, 박스의 두께에도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[풀필먼트] 입고 시 필수사항
    ① 입고 등록
        - 최소 D-1 오전에는 전산 등록 필요합니다. 입고 당일 등록 시 입고 비용 2배 부과됩니다.

    ② 입고 시간
        - 월~금 08:30 ~ 16:30 이며, 토요일 및 공휴일은 근무하지 않습니다.
         근무 시간 외 입고가 필요할 경우 협의를 통해 진행은 가능하나 비용 발생하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.

    ③ 팔레트규격
        - 가로 1,100mm X 세로 1,100mm X 높이 1,600mm (팔레트 포함 높이) KPP N11형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,
         별도 규격의 팔레트 입고 가능 여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.

    ④ 첨부서류
        - 입고명세서, 온도기록지(냉장/냉동일 경우), 팔레트전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