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주 묻는 질문

  • WMS 입고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    WMS 접속 → 입고관리 → 입고등록 → 신규 → 입고요청일자 선택 → 입고 거래처 선택 → 입고 상품 선택 → 수량, 유통기한 입력 → 저장

    ※ 최초 입접 또는 교육 요청 시 Teams 화상교육 실시

    WMS URL : https://samwoofg.otoowms.kr/
  • WMS 입고예정등록을 하려면 상품등록을 먼저 해야하나요?
    상품등록을 하여야 입고예정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.
    상품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실물 검수 후 입고 진행이 되며, 보관과 출고에 까지 정보가 활용 됩니다.
  • [풀필먼트] B2C 출고 시 주의사항
        - 평소 출고되는 수량의 2배 이상 출고가 몰릴 경우 당일 전량 출고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
           사전에 행사로 인한 수량 증가 공유 시 인원 배치를 통해 출고 지연이 되지 않게 하고 있으나,
           협의 없는 물량 증가는 물리적인 한계로 인해 당일 출고가 안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        - 14:30 이후 극소량 출고 요청 시에도 현장 상황에 따라 출고가 어렵다고 답변드릴 수 있으며,
           무조건 출고가 필요할 경우, 연장 근로를 통해 출고가 진행되며 비용은 출고 임가공비 2배가 적용됩니다.
  • [풀필먼트] 입고 시 주의사항
    - 입고 명세서 미 지참 시 검수 시간이 길어지게 되고, 확인 과정이 길어져 입고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
    온도 기록지 미지참 시 상품에 문제 발생 소지가 있어 원칙상 회송 조치가 이뤄져야 합니다.
    그 외에 제품 불량으로 인한 문제 등도 회송의 사유가 될 수 있으나, 고객사의 요청에 의해 입고가 되어야 할 경우 '예외 반입 신청서'를 작성하셔야 합니다.
    추후 해당 제품에 문제의 소지가 생길 시 삼우의 책임 소재가 없습니다.

    - 입고 등록 시, 유통기한 또는 제조일자 등록은 필수입니다.
    제품 입고 시 유통기한 또는 제조일자 입력이 안 되어 있으면, 하나하나 제품 확인을 해야 하고, 유통기한 전수 검사로 들어가기 때문에 별도 비용이 발생됩니다.
  • [풀필먼트] B2C 출고 시 필수사항
    ① 택배 주문 등록
        - 2차 14:30 이전 등록 건은 당일 발송을 하고 있습니다.
           14:30 이후의 등록 건은 별도의 협의 후 출고 가능 여부를 말씀드리며,
           행사로 인한 물량 증가로 당일 출고가 지연될 경우 사전 내용 공유를 통해 금일 출고 가능 물량을 공유드립니다.
           1차 08:00~10:00 사이 업로드해 주시면 작업은 등록 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오전 등록해 주시면 출고 수량이 많아도 최대한 당일 출고하고 있습니다.

    ② 택배 출고 시간
        - 택배 등록해 주시면 순차적으로 작업 후 출고가 이뤄지며, 오전 ~ 오후 5시대까지 택배 차량이 배정되어 출고 진행됩니다.
           작업 중에는 취소 송장을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고객분들께 출고 중에는 취소가 어려운 점 공지 부탁드립니다.
  • [풀필먼트] B2B 출고 시 필수사항
    ① B2B 출고 등록
        - 서류 검수, 라벨 작업 등이 필요하기 때문 D-2 오전 중 전산 등록 필요합니다.
          출고 등록이 늦을 경우, 다른 작업 일정으로 인해 출고 지연 또는 출고 불가 될 수 있습니다.

    ② B2B 출고 시간
        - 월~금 08:00 ~ 16:30이며, 토요일 및 공휴일은 근무하지 않습니다.
          B2B 예약을 잡지 못하여 근무 시간 외 출고가 필요할 경우 협의를 통해 진행은 가능하나 비용 발생하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.
  • [풀필먼트] 입고 시 차량 요청 방법
    메신저를 이용해 차량 요청을 주신 후 별도의 운송 양식 작성하여 공유해 주시면 배차 가능 여부 회신드립니다.
    당일 배차 요청 시, 배차가 안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  • [풀필먼트] 입고제품 적재방법
    ① 제품은 팔레트 규격을 넘게 적재하면 안 됩니다.
        - 과적으로 제품 윗면, 또는 모서리가 팔레트 랙 또는 다른 제품과 닿아 파손 가능성 높습니다.

    ② 1개의 팔레트에는 1개의 SKU가 기본입니다.
        - 유통기한 및 여러 제품 혼적 등으로 검수가 오래 걸릴 경우,
           1차 방안은 회송 후 제조사 재 적재 후 입고, 2차 방안은 삼우에서 검수 및 분리 후 입고이나 2차 방안의 경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  ③ 모든 팔레트 적재 후 마무리 래핑 작업의 경우 팔레트와 제품을 같이 래핑 해야 합니다.
        - 제품만 래핑해서 차량 이동 간 넘어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므로, 꼭 팔레트와 제품을 같이 래핑해주셔야 합니다.

    ④ 입고되는 제품의 박스가 두께가 얇아 습기를 머금어 주저앉는 경우가 생깁니다.
        - 그럴 경우 팔레트 랙에서 낙하하는 사고가 발생하므로, 박스의 두께에도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[풀필먼트] 입고 시 필수사항
    ① 입고 등록
        - 최소 D-1 오전에는 전산 등록 필요합니다. 입고 당일 등록 시 입고 비용 2배 부과됩니다.

    ② 입고 시간
        - 월~금 08:30 ~ 16:30 이며, 토요일 및 공휴일은 근무하지 않습니다.
         근무 시간 외 입고가 필요할 경우 협의를 통해 진행은 가능하나 비용 발생하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.

    ③ 팔레트규격
        - 가로 1,100mm X 세로 1,100mm X 높이 1,600mm (팔레트 포함 높이) KPP N11형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,
         별도 규격의 팔레트 입고 가능 여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.

    ④ 첨부서류
        - 입고명세서, 온도기록지(냉장/냉동일 경우), 팔레트전표
  • [풀필먼트] 계약은 어떻게 진행되나요?
    ① 견적 문의
        - 견적 문의에 글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빠른 시일 내로 연락드립니다.
        - 견적 문의 시, 제품 가짓수, 출고 수량, 보관 수량, 보관 온도 등 상세한 내용이 있을 경우 빠르고 정확한 응대가 가능합니다.

    ② 담당자 상담 진행
        - 고객께서 남겨주신 연락처를 통하여 상담을 진행합니다.

    ③ 견적서 송부
        - 제품 실물을 보고 진행한 건이 아니기 때문에 가이드 견적으로 송부드립니다.
        - 제품 실물을 보고 진행 시 (입수 테스트 등) 보다 정확한 견적을 송부드립니다.

    ④ 견적서 협의 완료 후 계약 진행

    ⑤ 계약 전 준비사항
        - 삼 우 : 고객사 전달용 사업자등록증, 통장사본, 계약서 2부
        - 고객사 : 사업자등록증, 사용인감(직인), 서울보증보험 또는 보증금

    ⑥ 주의사항
        - 계약서 날인 시, 서명은 불가하며 사용인감 또는 직인을 이용하여 날인해야 합니다.
        - 보증보험 또는 보증금을 계약서에 명시된 일자에 맞춰 진행 또는 입금 필요합니다.